살아있는 전설, 페이트 시리즈 정주행하자!

2006년판 페스나부터 전설의 유포터블 버전, 그리고 힐링 먹방물 외전까지. 라프텔에서 감상 가능한 페이트 시리즈 총 정리!

thumbnail

Fate/stay night

star-icon
평점 3.9
액션판타지

2006년에 방영된 페이트 애니메이션의 첫 시작,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기본적으로 세이버 루트를 바탕으로 한다. 2011년 이후부터 나온 유포터블 판 페이트를 먼저 보았다면 작화나 연출의 차이에 괴리감을 느낄 수 있으나, 이 스튜딘 버전의 페스나도 방영 당시 상당한 인기를 끌었었다.

thumbnail

Fate/Zero

페이트 시리즈의 외전이자 프리퀄 격인 소설 페이트 제로의 애니메이션 판. 4차 성배전쟁을 배경으로 하며, 2011년 제작되었다. 우로부치 겐 특유의 어둡고 잔혹한 전개와 유포터블의 무시무시한 완성도로 인해 엄청난 화제와 인기를 구가하였으며, 현재까지도 명작으로 회자된다. 페이트 애니 시리즈에 입문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봐야 하는 작품.

thumbnail

Fate/stay night [Unlimited Blade Works]

star-icon
평점 4.3
액션판타지

2014, 2015년 방영된 유포터블의 두 번째 페이트 애니. 2006년판 페스나와 동일하게 5차 성배전쟁을 배경으로 한다. 그러나 세이버 루트가 아닌 토오사카 린 루트를 기반으로 하기에, 서로 다른 내용으로 전개된다. 유포터블이 제작한 만큼 역시나 놀라울 정도로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며, 현재까지 식지 않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필수 감상 코스 중 하나.

thumbnail

Fate stay night [Heaven`s Feel] Ⅰ.presage flower

star-icon
평점 4.8
액션판타지

유포터블 제작의 페스나 세 번째 루트, 헤븐즈필 애니메이션. 총 극장판 3부작으로 제작될 예정이며, Presage Flower는 1부에 해당한다. 역시나 유포터블의 명성에 걸맞게 굉장한 퀄리티와 액션을 자랑한다. UBW와 비교해 미묘하게 다른 점들, 깨알같이 숨겨진 복선들을 찾아보는 것도 관전의 묘미. UBW와 페이트 제로를 꼭 먼저 본 후 감상할 것을 추천한다! 페스나의 마지막 루트도 라프텔과 함께(〃ー〃)♥

thumbnail

Fate/Grand Order

star-icon
평점 4.3
액션판타지

페이트 모바일 게임 '페이트 그랜드 오더'의 애니메이션. 게임의 서장을 애니화하였다. 인류의 미래를 되찾기 위해, 시간을 뛰어넘은 모험에 나서는 이야기. 게임을 시작하려고 하는, 혹은 이미 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작품.

thumbnail

Fate/kaleid liner 프리즈마☆이리야 2wei!

이리야스필 폰 아인츠베른을 주인공으로 하는 페이트 스핀오프 시리즈. 로리 요소와 서비스신이 많이 등장해 호불호가 크게 갈리는 작품이다. 이와는 별개로, 초반에는 발랄한 마법소녀물 같은 분위기가 갈수록 어둡고 무거워진다. 1기는 판권 만료된 상태라 볼 수 없지만 2기, 3기는 감상 가능하다.

thumbnail

극장판 Fate/kaleid liner 프리즈마 이리야 : 설하의 맹세

star-icon
평점 4.4
액션판타지

프리즈마 시리즈의 극장판, 설하의 맹세.

thumbnail

에미야 가의 오늘의 밥상

본격 시로 요리로 캐릭터들과 시청자들의 마음을 힐링하는 애니. 페이트 시리즈로서 아주 보기 드문 일상 힐링/먹방물 외전이다. 페이트 시리즈를 정주행하다 지쳐버린 멘탈을 치유해주는, 보석같은 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