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혀지지가 않아...! 후유증 강한 눈물의 애니메이션 추천

OST만 들어도 눈물이 막(울먹울먹).... 가슴 속에 오래도록 남는, 후유증 강한 눈물의 애니메이션 추천 4선

thumbnail

암살교실

star-icon
평점 4.3
액션개그

뉴루우~후후후후후! 후반부에 이르기 전까지는 개그 + 액션 + 성장 의 요소가 강하나, 결말 부분에 이르러 쌓였던 감동이 폭발한다. 암살교실을 한 번이라도 본 사람의 마음 속에 오래오래 남을 우리 살생님.

thumbnail

(자막) 초속 5 센티미터

star-icon
평점 3.8
로맨스

<너의 이름은>으로 유명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2007년 작품. 빛의 마술사로 불리는 감독인 만큼, 그 배경과 빛의 표현이 눈부시게 아름답다. 메마른 감성을 적셔주는 분위기에 취한 채 결말까지 보고 나면, 씁쓸한 슬픔과 함께 강력한 현타가 온다. 정적인 배경 묘사와 심리 전달에 주로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템포가 느리다는 점 참고!

thumbnail

클라나드 1기

감동&눈물 애니메이션의 본좌. 1기까지는 평범한 학원 로맨스 일상물 같은 느낌이라 (+그림체의 압박) 중도하차하는 경우도 있지만, 2기 끝까지 보게 되면 어느새 넋을 잃고 폭풍 눈물을 흘리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끝까지 경험한 자에게 뜨겁고도 깊은 여운을 선사하는 애니메이션.

thumbnail

4월은 너의 거짓말

아름다운 음악에 한 번 울고, 영혼을 갈아넣은 듯한 작화에 두 번 울고, 감동적인 스토리에 세 번 우는 작품. 그리고 카오리에 네 번 운다. 카오리...(주먹으로 입을 막으며) 카오리....! 청춘 성장물의 전설로 회자되는 명작 애니메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