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 애니 추천 1탄 (숨겨진 명작)

레알 명작인데 모르는 사람이 많은 걸로만 골라 봤습니다.

thumbnail

데스 퍼레이드

star-icon
평점 4.1
스릴러추리

바(Bar)에 들어온 손님들을 맞이하는 의문의 데스게임, 그리고 이어지는 심판. 에피소드별로 다양한 형태의 군상극이 펼쳐지며, 인간 내면의 추악함과 진실이 베일을 벗는다. 약을 빤 듯한 씬!나는 오프닝과는 전혀 다른, 진지하고 어두운 분위기의 작품이다. 오프닝에 속지 말 것! 참고로 고어물은 아니므로 감상에 큰 무리 없다. 작품성에 비해 판매량과 인지도가 높지 않은, 대표적 케이스 중 하나.

thumbnail

전뇌 코일

증강현실을 소재로 하는, 숨겨진 SF 명작 애니메이션! 탄탄한 스토리와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작품이다. 당시 수많은 미디어, 예술 분야의 상들을 싹쓸이했다. 작품의 초반부와 후반부의 분위기가 반전된다는 점 참고!

thumbnail

무한의 리바이어스

star-icon
평점 4.4
SF재난

우주를 배경으로 한 웰메이드 생존물이자 군상극. 우주 SF물의 스펙터클한 요소보다는, 고립된 장소에서의 집단 심리, 권력의 변화, 광기 등에 초점을 맞춘 작품이다.

thumbnail

모노노케

원령 퇴치를 소재로 한 역대급 명작 호러 애니메이션. 이 작품의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나는 비쥬얼 쇼크를 일으킬 정도로 화려한 작화와 연출이다. 압도적인 영상미와, 단순히 오싹한 것을 넘어서 깊이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는 에피소드들로 큰 호평을 받았다. 국내에서는 아직 아는 사람만 알지만... 호러물이라고 해서 크게 잔인하거나 무서운 작품은 아니다. 공포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한 번쯤 도전해 볼 만 하다.

thumbnail

암굴왕

복수물의 대부, 프랑스 소설 <몬테 크리스토>을 원작으로 제작한 애니메이션. <모노노케>의 나카무라 켄지 감독이 참여하였으며, 캐릭터들의 의상 디자인은 세계적인 디자이너 안나 수이가 맡아 화제가 되었다. 이 작품 역시 넋이 빠질 만큼 강렬한 작화를 자랑하는데, 작품 내의 스팀펑크적인 세계관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thumbnail

십이국기

오노 후유미 작가의 동명의 소설을 애니화한 작품. 원작이 대작인 만큼 분량이 매우 길며, 아직 완결도 나지 않았지만 애니판은 원작을 각색해서 적절하게 마무리하였다. 주요 내용은 약하고 미숙한 주인공 요코가 이세계로 넘어가 개처럼 구르고 갖은 고생을 하며 진정한 왕으로서 성장해 가는 이야기로, 일반적인 이세계물과는 다소 궤를 달리 한다. 탄탄하고 완성도 있는 스토리를 자랑한다.

thumbnail

플라네테스

star-icon
평점 4.1
SF일상

<빈란드 사가>로도 유명한 유키무라 마코토 작가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명작 SF 애니메이션. 2070년 끊임없는 우주개발로 우주에는 온갖 쓰레기들이 넘치게 되었다. 이 쓰레기들을 처리하는 데브리 부에서 일하는 인물들의 이야기. 애니메이션의 경우, 우주에 특화된 스펙터클한 요소보다는 인간관계, 정치, 욕망 등에 더 큰 초점을 맞추고 있다.

thumbnail

시도니아의 기사

3D 애니 제작의 장인집단, 폴리곤 픽쳐스에서 제작한 웰메이드 우주 SF 애니메이션. 거대한 스케일과 탄탄한 세계관이 빛나는, 니헤이 츠토무 작가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다. 작품 전반에 걸친 높은 완성도와 웅장한 액션씬으로 큰 호평을 받았다. 놀랄 정도로 대담한 스토리 전개는 덤. 전체적으로 어둡고 진지한 분위기이지만, 다소의 먼치킨, 하렘 요소가 공존한다.

thumbnail

핑퐁

star-icon
평점 4.7
스포츠

독특한 작화에 장벽을 느끼다가도, 직접 감상한 후에는 갓퐁! 이라며 찬양하는 사람이 많은 작품이다. 고교 탁구를 소재로 하는 스포츠 애니메이션으로, 굉장한 몰입도를 자랑한다.

thumbnail

언덕길의 아폴론

<카우보이 비밥>, <사무라이 참프루>의 와타나베 신이치로 감독이 참여하였으며, 음악은 칸노 요코가 담당했다. 귀에 착 붙는 재즈의 선율이 작품 내내 흘러넘친다. 청춘과 성장, 그리고 우정이라는 테마가 아련하면서도 아름답게 표현된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