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까지 안 보면 후회할 애니 추천 7선!

이 작품을 중도 하차했다면, 꼭 다시 생각해 보세요. 끝까지 안 보면 후회할 애니메이션 7선 추천!

thumbnail

91Days

마피아에 의해 온 가족이 살해당하는 것을 지켜봐야 했던 소년. 7년 후, 그는 조직의 내부자가 되어 기발한 복수를 펼친다. 작품 초반, 다양한 인물과 조직에 대해 쏟아지는 정보로 혼란스러워 하차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나... 혼란스러운 것도 잠시, 곧 인물과 조직 간 관계가 명확해지고 주인공의 복수극이 본격적으로 펼쳐지면서 몰입도 급상승! 마지막화까지 달린 후, 가슴을 후벼파는 여운이 오래도록 남는다. 강력 추천하는 웰메이드 느와르물.

thumbnail

슈타인즈 게이트

평점 4.1
SF스릴러

타임리프를 소재로 한 명작 SF 슈타인즈 게이트. 이 유명세에 수많은 사람들이 큰 기대를 가지고 도전하지만... 초반 스토리를 이해하기 매우 어렵기 때문에 입문 장벽이 극악하기로도 유명하다. 하지만 초반에 잘 이해되지 않던 내용들이 점차 복선으로 회수되어 가면서, 퍼즐 조각이 맞춰지듯 이야기가 완성된다. 특히 9화의 소름돋는 엔딩 이후엔 어느새 마지막화까지 달리는 자신을 보게 될 것이다!

thumbnail

문호 스트레이 독스 1기

일본의 근현대 문학가들을 모티브로 한 이능력 배틀물. 1쿨의 경우, 기대했던 것(제작사:본즈)에 비해 액션이 밋밋하고 내용이 다소 뻔하다는 평을 들었으나...

thumbnail

문호 스트레이 독스 2기

2쿨에 들어서면서 전체적인 분위기가 반전되고, 감탄이 나오는 본즈표 연출과 액션이 빛나면서 '원작초월,' '1쿨 초월'이라는 평을 들었다. 다자이의 과거를 다룬 암흑시대 편의 평가가 특히 높다.

thumbnail

창궁의 파프너 1기

평점 3.9
액션SF

몰살의 파프너...라고도 물리는 SF 생존 메카물. 에반게리온의 설정과 캐릭터 등에서 비슷한 부분이 많기에, 초반에는 그저 에반게리온의 아류작이라는 혹평을 받았다. 그러나... 중반이 지나가면서 점차 에반게리온과는 판이한, 그러나 매우 임팩트 있는 전개를 보여준다! 초반 혹평은 대호평으로 바뀌며 성공적인 마무리를 짓고, 후속 시리즈도 여럿 나오게 된다. 숨겨진 SF 명작 중 하나! 해당 작품페이지의 관련작품탭에서 2기와 극장판, OVA들도 모두 볼 수 있으니 놓치지 말자!

thumbnail

사쿠라다 리셋

평점 3.9
판타지

전반부, 루프로 인해 반복되는 이야기가 루즈하게 느껴지고 대화 내용은 난해해서 이해하기 어렵다. 많은 이들이 전반부를 견디지 못하고 대거 이탈하였으나... 앞부분에 등장했던 다양한 초능력들을 이용해 비상한 두뇌를 가진 주인공이 사건을 해결하는 활약상에 점차 깊이 빠져들게 된다. 여주인공 하루키의 감정변화 또한 주요 감상 포인트.